▲ 송영무 국방부장관 후보자

[투데이코리아=오승환 기자] 송영무 국방부장관 후보자의 방산비리 은폐 의혹에 대해 야당의 반발이 심하다. 자유한국당은 ‘신(新) 3종 세트’라며 힐난했고, 국민의당은 “사형까지 들먹이며 일벌백계를 강조하던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 대통령이라면 송 후보자를 즉각 지명 철회해야 한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지난 22일, 자유한국당 김학용 의원은 송영무 국방부장관 후보자가 군납비리를 눈감아줬다는 의혹을 제기 했다.

김 의원 측에 따르면 송 후보자는 해군참모총장이던 지난 2007년 8월, ‘계룡대 군납비리’ 수사결과보고서를 결재하면서 ‘행정조치’만을 지시해, 관련자들의 징계수위를 ‘자체 징계’로 낮췄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로 인해 당시 징계 대상자 7명 중 5명은 처벌을 피했지만 결국, 2년 뒤 국방부 특별조사단이 재조사를 진행했고, 당시 수사가 부실수사로 판명났다는 게 김 의원 측 주장이다.

이에 대해 송 후보자는 “‘행정처리’라는 법률용어를 잘 몰랐다”며 “사법조치까지 포함해 제대로 처리하라는 뜻으로 지시를 내렸다”고 해명해 현재 논란이 되고 있다.

국민의당은 즉각 논평을 발표하며 송 후보자의 지명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23일, 국민의당 김형구 수석부대변인은 논평을 발표하며, “작년 6월, 더불어민주당은 방산비리를 ‘이적행위’로 규정하며, 최고 사형까지 가능하도록 입법을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며 운을 뗀 후 “문 대통령 역시 지난 대선에서 방산비리 근절을 공약으로 내세웠다”고 지적했다.

이어 “송 후보자는 ‘계룡대 군납비리 사건’ 당시 사건 진상을 밝힌 김영수 소령에게 독대보고까지 받고도 부적절한 지시를 했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국민의당 뿐만 아니라 자유한국당도 송 후보자의 지명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자유한국당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와 조대엽 고용노동부,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를 ‘신(新) 3종 세트’라고 정의하고 문 대통령의 지명 철회를 요구했다.

정 대변인은 “야 3당과 언론, 국민이 신 3종 세트의 비리 의혹에 대해 우려를 내비치고 있다”며 “도대체 문 대통령은 이들의 임명을 추진해서 어떤 대한민국을 만들고자 하는 것인지 걱정스럽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