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탓공방 벌이며, 사면초가에 몰린 국민의당

▲ 26일 검찰에 긴급체포된 전 국민의당 당원 이유미씨

[투데이코리아=권규홍기자] 27일 더불어민주당은 ‘문준용 제보조작 사건' 당시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였던 안철수 전 의원에게 직접적인 해명을 요구하며, 전날 보다 더 강도높게 비판했다.


백혜련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국민의당은 당원의 뒤에 숨을 일이 아니다"라며, 이번 사안을 '국정원 대선 개입 의혹 사건·총풍·세풍'과 비교하며 "또다시 대한민국 국민과 민주주의를 오욕한 것"이라고 신랄하게 논평했다.

그는 "정당의 대선 캠프는 내부적으로 검증팀이 존재한다. 특히 상대 후보를 검증하는 자료를 발표할 때는 수차례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것이 기본 중의 기본"이라며, "팩트 체크도 없이 당원이 제공한 자료를 집중적으로 활용한 것은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라고 의문을 제기하며 국민의당을 향해 진실규명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이번 사건의 당사자인 국민의당은 서로 남탓 공방을 벌이며 이번 사태의 책임소재를 두고 내부갈등을 빚고 있다.


26일 검찰에 전격 체포된 이번 사건의 핵심인물 이유미씨(전 국민의당 당원)는 체포 전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를 통해 “당에서 기획해놓고 꼬리를 자르려는 분위기” 라며 억울함을 토로했다.


또한 박지원 전 대표는 27일 CPBC 라디오 방송에 출연, “당시 나는 이 사건에 대해 진실인지 아닌지 보고 받은바도 없다”며 “상식적인 지도부라면 그걸 허용할리 없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당시 안 후보도 이 내용을 몰랐을 것이라며 당 중앙 지도부와 이번 사건과의 연관성을 일축했다. 덧붙여 박 전 대표는 "이번 사건은 특검을 통해 사실규명을 해야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앞서 이 사건의 피해자인 문재인 대통령의 장남 준용씨는 대선 직후 채널A와의 단독인터뷰에서 "이번 사건에 대해 고소를 취하할 생각이 전혀 없다"며, "나를 파렴치한 거짓말쟁이로 몰고, 아버지의 명예를 흠집내려했던 사람들이 처벌을 받기 바란다"고 촉구한 바 있다.

진실공방으로 불거지며 정계에 큰 태풍으로 몰아닥친 이번 조작사건에 대해 국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