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하지 않은 사실 꾸며냈을 가능성 주목

▲ 이유미 씨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검찰은 '문준용 제보조작'과 관련해 증언 당사자로 알려진 준용 씨 동문 김모 씨로부터 특혜를 받았다는 걸 들은 적이 없다는 주장을 확보했다.


서울남부지검 공안부(부장 강정석)는 대선 당시 이유미 씨가 '문준용 취업특혜' 의혹을 증언했다고 지목한 김모 씨를 28일 소환조사했다. 김 씨는 조사에서 준용 씨와 만난 적이 없으며 해당 의혹을 뒷받침할 말을 한 적도 없다고 주장했다.


김 씨는 준용 씨와 졸업연도가 몇 년 정도 차이 나는 미국 파슨스디자인스쿨 동문이다.


이를 근거로 검찰은 이 씨가 어디선가 들은 내용을 허위로 재구성해 한 게 아니라 애초부터 실제하지 않은 사실을 꾸며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검찰은 이 씨가 국민의당에 넘긴 카카오톡 대화내용 캡처 자료에 나오는 박모 씨를 대상으로도 사실관계를 파악할 예정이다. 대화내용에서 박 씨는 이 씨가 준용 씨 취업특혜 의혹을 언급하자 "아는 사람은 다 안다" 등 동조했다.


검찰은 국민의당 수뇌부로도 수사 폭을 넓히고 있다. '윗선 개입'이 있었는지 여부 확인을 위해 이 씨로부터 허위제보를 넘겨받은 이준서 전 최고위원 주거지, 사무실에서 확보한 압수물을 분석해 둘 사이 공모관계 규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지원 전 대표는 자신은 무관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안철수 전 대표는 조만간 당 차원 진상조사에 소환될 예정이다.

키워드

#문준용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