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터키 수교60주년 기념으로 개최 결정

[투데이코리아=권규홍 기자]한국은행은 6일, 한국-터키 수교60주년을 기념하여 한국은행과 터키중앙은행과 협력하여 <터키중앙은행 소장미술전>을 “보이지 않는 언어”(Invisible Language)라는 주제로 개최하기로 했다.

▲ 터키중앙은행 소장 미술전 포스터

이번 전시에서는 터키중앙은행이 보유한 회화작품 30점이 출품된다. 이 작품들은 터키의 근 현대작가 21명의 작품으로 터키 회화 예술의 발달과 변화과정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또한 미술전과 같이 개최되는 <터키화폐 특별전>에서는 “경계와 공존의 유라시아-터키”라는 주제로 터키화폐 34점과 다양한 문명이 공존하는 터키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려 한다.

▲ 터키 화폐 특별전에 소개될 화폐들
터키는 세계최초의 금속주화로 꼽히는 일렉트럼 코인(Electrum Coin)이 만들어진 곳으로 알려졌으며 이번 특별전에서는 터키 건국의 아버지라 불리는 케말파샤(Kemal Pasha)를 비롯한 역사적 인물과 문화유적, 자연유산 등 다양한 도안이 들어간 터키 화폐를 볼 수 있다.
7월 10일 오후 3시 한국은행 화폐박물관에서 열릴 개막식에는, 한국은행 이주열 총재, 터키중앙은행 무라트 우이살(Murat Uysal) 부총재, 아르슬란 하칸 옥찰(Arslan Hakan Okcal) 주한 터키대사 등 국내외 귀빈이 참석해 이번 전시회를 축하할 예정이다.
한국은행 관계자는 "한국-터키 수교 60주년을 맞이하여,한국과 터키 양국 중앙은행이 더욱 긴밀하게 교감하고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관람객들에게는 터키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이번 전시회 개최의 소감을 전했다. 이번 전시는 7월11일부터 9월30일 가지 한국은행 화폐박물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 소장 미술전에 소개될 작품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