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작 가능성 1%라도 느꼈다면 누가 발표했겠나" 혐의 부인

▲ 김성호 전 수석부단장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문준용 조작제보' 사건과 관련해 부실검증 의혹을 받는 김성호 전 국민의당 공명선거추진단 수석부단장은 안철수 전 대표 연루 가능성을 부인했다.


18일 오전 서울남부지검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하면서 기자단에 "추진단 시스템 내에서 (공개를) 결정했다. 안 전 대표와는 무관하다"고 밝혔다.


조작 사전인지 여부에 대해서는 "제보가 조작됐을 가능성이 1%라도 있다고 생각한다면 기자회견을 누가 했겠느냐"며 의도적인 조작제보 발표 의혹을 부정했다. "추진단은 정해진 검증 절차에 따라 (제보 자료에 대한) 최선의 검증에 최대의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이용주 전 추진단장에 대해서는 "이 의원은 여수에서 선거운동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정해진 절차에 따라 추진단 내부에서 결정했다"며 이 전 단장도 제보 공개 결정에 관여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김성호 전 부단장은 5월5일 김인원 변호사와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대통령 아들 준용 씨의 한국고용정보원 입사 특혜의혹을 뒷받침한다며 조작된 제보를 공개한 혐의(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를 받는다.


검찰은 김 전 부단장이 제보가 허위일 가능성을 사전인지하고도 폭로를 위해 일부러 검증을 게을리했다고 보고 있다. 안철수 전 대표 등 당 지도부급 인사들과의 교감 여부도 조사하고 있다.

키워드

#김성호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