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核개발' '주한미군 철수' 등 방안 제시.. 사실상 赤化통일

▲ 문재인 대통령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북한 김정은이 최근 재외공관에 보낸 지령문에서 "문재인 정권이 계속되는 기간이 우리들에게 절호의 기회"라 말했다고 19일 일본 아사히(朝日)신문이 관련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김정은은 이달 초 독일에서 열린 G20정상회의 기간에 지령문을 전달했다. "호전세력(자유한국당, 바른정당)이 소동을 일으키기 전에 통일 과업을 반드시 실현해야 한다"며 "문재인 정권이 계속되는 기간이 우리들에게 절호의 기회"라고 강조했다.


김정은은 '통일' 방안으로 핵개발, 미북(美北) 평화협정을 언급했다. "미국과 담판을 하자. 미국에 심리적 압박을 계속 가해 북한 핵포기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하게 해 북미 평화협정 체결을 실현시켜라"고 재외공관에 요구했다.


97년 망명한 황장엽 전 북한 노동당 비서에 따르면 미북 평화협정은 주한미군 철수와 그에 따른 무력 적화(赤化)통일이 목적이다. 김정일 매제였던 장성택은 황 전 비서를 찾아와 "지금 전쟁하면 이긴다. 문제는 그 다음(미국)"이라고 말했다.


1~2차 걸프전 등에서 미국의 군사적 위력을 실감한 김정일은 '평화협정' 체결에 매진했다. 2000년에는 조명록 당시 인민군 총정치국장을 워싱턴에 파견했다. 클린턴 전 대통령 친서를 받아들고는 '두 손이 떨릴 정도로' 기뻐했다.


'평화협정'이 체결되면 주한미군은 자연스럽게 철수하게 돼 중국·러시아를 지원군으로 둔 북한이 2차 한국전쟁에서 대단히 유리해진다는 계산이다. '평화협정'은 어디까지나 미국과 맺는 것이지 한국과 맺는 것은 아니기에 언제든 휴전협정을 파기할 수 있다.


핵무기는 외교적으로는 미북 평화협정 체결, 군사적으로는 대남(對南)·대미(對美) 핵공격이 목적이다. 미국 사회에 핵공격 위협을 가해 공포심을 일으킨 뒤 여론을 움직여 행정부를 교섭 테이블로 끌어낸다는 방침이다.


미북 평화협정이 실패할 경우 미 증원군 상륙거점인 부산, 울산을 비롯한 각 대도시에 핵공격해 항구를 봉쇄한다는 계획이다. 평화협정이 성공하고 주한미군이 철수한 뒤 남침(南侵) 과정에서 한국군 반격이 거셀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주요 군사거점이나 각 대도시에 핵공격을 가한다는 입장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에 군사회담 등 대화를 제안하고 있다. 민간 차원에서의 남북교류도 허가해 물자가 북한으로 흘러들어가고 있다. 일각에서는 이같은 대화 노력이 북한에 '핵개발 시간만 벌어주는' 것이라고 비판하고 있다.


최근 열린 이석기 전 통합진보당 의원 석방 촉구 시위에는 임종석 대통령비서실장 모친 김모 씨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내란선동 등 혐의로 기소돼 대법원에서 징역 9년이 확정된 이 전 의원은 임 비서실장과 NL(주체사상파. 주사파) 출신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두 사람은 자유민주주의 체제로의 전향 여부가 일각에서 의심받고 있다.

키워드

#김정은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