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해피해지역 돌며 집적 봉사활동

▲ 김정숙 여사가 홍수피해를 입은 청주지역을 찾았다

[투데이코리아=권규홍 기자]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21일 폭우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북 청주 지역을 찾아 복구 작업을 함께 하며 주민을 위로하고 자원봉사자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천지역이라 피해가 컸던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운암2리 청석골 마을을 찾은 김 여사는 집적 고무 장갑에 장화 차림으로 피해현장을 돌아다니며 마대자루에 쓰레기를 줍고, 자원봉사자들과 같이 폭우로 젖은 가재도구를 정리하고 주민들의 세탁물 건조 작업에 힘을 보탰다.

김 여사는 복구작업을 다른 가구에 먼저 양보하느라 침수 피해가 특히 컸던 가구를 방문해 ‘예상치 못한 위기 속에서도 남을 먼저 생각하고 양보하는 마음에 감동받았다’며 피해 주민들을 다독이며 위로했다.

또 수해 복구 작업을 돕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준비해 온 수박과 시원한 음료를 함께 나누며 이웃의 어려움에 발 벗고 나서준 정에 고마움을 표시했다.

한편 김 여사가 이날 찾은 청석골 마을은 전체 20가구 가운데 12가구가 침수되고 농경지 일부가 유실되는 등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가 컸던 지역으로 알려졌다. 김정숙 여사의 이 같은 행보는 전날 청와대에서 열린 영수회담도 불참하고 홍수피해지역에 봉사를 간다고 해놓고 정작 한 시간 정도만 머물다가 자리를 떠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의 행보와 비교되며 더욱 칭찬을 받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 역시 더불어 민주당 대표시절에 홍수와 가뭄피해를 입은 지역을 집적 방문해 봉사활동을 벌인적이 있어 국민의 고통에 함께 아파할줄 아는 부부라는 세간의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