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홍섭 마포구청장

[투데이코리아=문경아 기자] 마포구청이 정화조 처리업체 선정과정에서 특정업체에 특혜를 줬다는 의혹이 제기되어 경찰이 조사에 착수했다.


27일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박홍섭 마포구청장과 김경한 부구청장을 직권남용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지난 3월 박 구청장을 비롯해 관련 피의자들이 정화조 처리업체 선정과정에서 A업체가 심사위원회를 통해 1위로 선정되자 입찰 공고에 없던 '사회적 기업 인증'을 계약 조건으로 내밀었고 A업체가 이를 반대하자 2위로 선정되었던 B업체에게 정화조 사업건을 넘겼다고 밝혔다.


정화조 사업자 선정 공고가 이루어지기 4개월 전에 세워진 B업체는 입찰과정에 참여했던 7곳 중 유일하게 사회적 기업 인증을 내세웠던 곳이다.


경찰은 서울시와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수사 의뢰를 받아 B업체가 선정되는 과정에서 구청장과 부구청장의 개입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며 B업체는 지난 5월에도 한 차례 압수수색이 진행된 바 있다.


경찰은 이른 시일 내 박 구청장과 김 부구청장을 포함한 관련 피의자들은 소환조사할 예정이며 박 구청장은 해당 혐의에 대해 부인하고 있다.


박 구청장은 "전직 공무원들이 차린 몇몇 기업들이 관내 정화조 사업을 독점하고 있어 이를 개선하고 사회적기업에 기회를 제공하려고 했을 뿐"이라고 주장했다.

키워드

#마포구 #특혜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