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추억의 손맛 살리는 게임 패드 출시!

▲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에서 출시되는 게임 패드 참고 이미지. 사진=롯데마트 제공.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3040세대 향수를 자극하는 상품들이 레트로 열풍을 타고 속속 출시되고 있다.


롯데마트에서 운영하는 토이저러스는 2일부터 잠실점, 구로점 등 전국 10개 점포에서 3040세대 소비자들의 어린 시절 향수를 자극하는 추억의 아이템인 ‘8비트두(8Bitdo) 블루투스 게임 패드’ 3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상품 중 ‘SFC30’ 모델은 90년대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게임기(슈퍼패미콤)의 패드 디자인을 그대로 차용하고 당시 조작감을 복원해 90년대 추억의 ‘손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FC30 프로’와 ‘NES30 프로’ 모델 역시 80~90년대 게임 패드 디자인을 차용했으며 아날로그 스틱과 손잡이 위의 L2, R2 버튼이 추가됐다.


세 가지 모델 모두 스마트폰과 PC에서 블루투스로 연결해 사용 가능하며 블루투스 외에도 USB 연결을 통해서도 사용 가능하다.


별도로 판매하는 엑스텐더(Xtander)를 구매하면 스마트폰과 게임 패드를 함께 연결해 ‘휴대용 게임기’처럼 사용할 수 있다.


추억의 게임 패드는 8월 2주차부터는 토이저러스 전 점포(전국 41개점)로 확대될 예정이다.


다음 달에는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스타크래프트가 리마스터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변지현 롯데마트 마케팅전략팀장은 “새로운 상품들이 출시되는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이에 지친 소비자들이 다시 예전의 상품으로 복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제과업체에서도 70~80년대 포장지를 차용한 상품을 선보이는 등 레트로 트렌드는 향후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키워드

#게임패드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