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 애당심 확인.. 분열 운운 금물" 맹목적 安 비난도 견제

▲ 박지원(왼쪽)·안철수 전 대표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박지원 전 국민의당 대표는 안철수 전 대표의 8.27전당대회 당대표 경선 출마선언에 재고를 요청했다.


3일 "아직도 후보등록일인 10일까지는 다시 생각할 기회가 되리라 믿는다"며 "창업자가 솔로몬의 지혜로 당을 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전 대표는 "저는 안 전 대표의 당대표 출마를 마지막 순간까지 간곡히 만류했다. 절대다수의 의원들과 많은 분들도 반대했다며 "그러나 안 전 대표는 출마를 선언했고 당 일부에서는 혼란, 분열의 소리도 나온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창당 후 지금까지의 난관을 극복하듯 수습해야 한다"고 안 전 대표의 출마 재고를 재차 촉구했다.


다만 안 전 대표를 감싸는 듯한 모습도 여전히 보였다. "우리는 안 전 대표의 이번 출마선언 과정의 충정과 우려, 특히 창업자로서의 애당심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안 전 대표의 당대표 출마를 애당심으로 표현했다.


"저는 지금도 안 전 대표를 사랑하고 존경한다"며 "특히 분열 운운은 금물"이라고 강조했다.


안 전 대표가 당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한 3일 국민의당 내 동교동계 인사 일부는 집단탈당을 경고했다. 박지원 전 대표는 지난 대선 기간 '상왕' 소리를 들을 정도로 안 전 대표를 각별히 아껴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