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홈쇼핑·한섬 등 그룹 전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포인트 적립과 사용 가능

▲ 모델이 H포인트를 홍보하고 있다.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현대백화점그룹이 12개 계열사·4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전 계열사에서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한 통합 멤버십 서비스 'H포인트'를 오는 10일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기존 각 계열사별로 흩어져 있던 포인트 제도를 하나로 통합해서 현대백화점그룹 전 계열사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금액의 일부를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고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H포인트 참여 계열사는 현대백화점, 현대아울렛, 현대시티몰, 현대홈쇼핑, 현대그린푸드, 한섬, 현대HCN, 현대H&S, 현대렌탈케어, 현대드림투어 등으로, 오프라인 매장만 4500여개에 달한다. 내년부터는 순차적으로 현대리바트, 현대G&F, 한섬글로벌, 현대백화점면세세점 등도 추가돼 현대백화점그룹 전 계열사가 참여하게 된다.

H포인트는 모바일 앱으로 제공되며 매장별 마일리지 적립 포인트는 결제 금액의 0.1%에서 최고 0.5%까지다. 마일리지 포인트 1점은 1원에 해당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H포인트 론칭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다양한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행사 기간 동안 H포인트 가입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1,000만 포인트를 증정하고, 올 연말까지 신규로 가입하는 모든 회원에게 1,000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 가입 후, 모바일 앱 설치 후 첫 로그인 한 고객에게도 1000 포인트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매일 포인트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출석 룰렛 이벤트', 각 점포별로 진행되는 '미션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아울러 오는 9월말까지 이번에 KB카드에서 출시되는 'H포인트 KB국민카드'로 현대백화점그룹내 매장에서 5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고객들이 하나의 멤버십 카드로 현대백화점그룹의 모든 브랜드를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향후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제휴처를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키워드

#H포인트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