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이달 22일부터 30일까지 금어기 이후 첫 어획한 ‘햇 꽃게’ 판매

▲ 꽃게 참고 이미지. 사진=롯데마트 제공.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롯데마트는 이달 22일부터 30일까지 금어기가 끝나자마자 곧바로 어획한 신선한 햇 꽃게를 전점에서 선보이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꽃게는 ‘통발 꽃게(100g)’와 ‘유자망 활 꽃게(100g)’ 두 종류다.


꽃게는 봄, 가을이 제철이다. 봄철 꽃게는 알이 꽉 찬 ‘암 꽃게’로, 금어기 이후 잡히는 가을 꽃게는 살이 꽉 찬 ‘숫 꽃게’로 유명하다. 이번에 선보이는 꽃게는 6월 21일부터 8월 20일까지의 금어 기간을 마친 후 어획되는 가을 꽃게다.

‘유자망’이란 조류의 흐름에 따라 그물을 걸어두고 헤엄쳐 다니는 고기를 잡는 어획 방법을 가리킨다. 유자망으로 어획한 꽃게는 바닥에 서식하는 꽃게를 어획하는 통발 어획에 비해 상대적으로 생명력이 강하고 크기가 큰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안정적인 꽃게 물량 공급을 위해 10척의 꽃게 선단(20톤 이상)과 사전 계약해 물량을 확보하는 한편, 전북 부안의 격포항, 충남 태안의 안흥항 등 서해 주요 항구에 수산 MD(상품기획자)를 상주시키며 만반의 준비에 들어갔다.


이를 통해 올해 첫 진행되는 꽃게 행사 물량을 확보했으며 롯데마트는 오는 10월 말까지 지속적인 꽃게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추현우 롯데마트 수산MD(상품기획자)는 “금어기 끝난 후 어획된 살이 꽉 찬 ‘숫 꽃게’를 올해 처음으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