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가을여행주간 앞두고 연차휴가 활성화 이벤트 진행

▲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정부는 국정과제로 직장인 연차 휴가 사용을 독려하고 국민들이 휴식이 있는 삶을 살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가을여행주간(10.21~11.5)을 앞두고 연차휴가 사용 활성화를 위한 ‘옹대리 가을여행 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된다. 동료사원이 반드시 가을휴가를 가야하는 사연을 적어 응모하면 20명을 선정해 사연의 주인공에게 국내 특급호텔 숙박권(2박), 1인 스냅 촬영권, 여행경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10월 10일에서 11월 5일 기간 중 날짜를 선택해 국내 자유여행을 즐길 수 있다.

지난 7월 문화체육관광부와 공사가 발표한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휴가사용 촉진방안 및 휴가확산의 기대효과’ 조사결과에 따르면 임금근로자의 연차휴가 부여일수는 평균 15.1일인데 반해 실제 사용일수는 평균 7.9일로 OECD 주요국의 평균 휴가사용일수의 절반가량에 불과했다.

연차휴가를 사용하지 못하는 가장 큰 장애요인으로는 ‘직장 내 분위기’가 1위로 꼽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러한 직장인들의 휴가사용에 대한 인식을 바꿔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이벤트 당첨자에게 부여되는 혜택 중 '1인 스냅촬영권'은 공사에서 섭외한 사진 전문가가 직접 여행지로 당첨자를 찾아가 멋진 사진을 찍어주는 주는 것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촬영된 사진은 본인에게 제공되고 일부는 공사 SNS에 관광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홍기 관광공사 국내관광실장은 “휴식 있는 삶을 위한 일·생활 균형 실현은 4대 복합혁신 국정과제 중 하나”라며 “공사는 국민이 자유롭게 휴가를 쓰고 관광여가를 향유할 수 있도록 문화 개선 및 관련 사업 추진에 노력를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