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2017년 대국민 관광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한국관광공사는 18일부터 오는 10월 17일까지 국민 체감형 관광사업 발굴을 위한 '2017 대국민 관광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한국관광공사는 관광분야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17년 대국민 관광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관광부문 국민 불편을 해소하고 관광 편의 증진 서비스를 확대하는 ‘국민 체감형’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해 기획됐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관광분야 규제개혁 및 제도개선 ▲관광복지 확대, 관광 일자리 창출 및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사업 아이디어 ▲국민 관광 편의제고를 위한 서비스 개선 3개 분야로 접수는 18일부터 10월 17일까지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대국민 관광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https://www.ktoidea.or.kr)에서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최우수상 1개, 우수상 3개, 장려상 6개 등으로 구성되며 총상금은 420만 원으로 11월 10일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발표 예정이다.


김광희 한국관광공사 혁신전략팀 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관광분야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가 발굴되길 기대한다”며 “다양한 사회구성원의 의견을 반영하여 국민 관광 서비스를 개선하고 나아가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밑거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