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우올제조직위원회가 미래 농촌 융·복합 산업 및 관련 교육문화 활성화를 위해 토크 콘테스트와 동영상 공모전을 실시한다. (사진제공=나우올제)


[투데이코리아=노정민 기자] ‘차세대 리더 양성 미래교육 플랫폼’ 나우올제(대표 임영진)가 미래 농촌 융·복합 산업 및 관련 교육문화 활성화를 위해 토크 콘테스트와 동영상 공모전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먼저 토크 콘테스트는 “토크에 농업을 곱하다”라는 슬로건과 “농업과 내ː일(내 일(My Job)이 되는 농업&우리의 내일(Tomorrow)이 될 농업)”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세부 주제는 ‘생활에 농업을 곱하다’와 ‘6식을 합시다’ 2가지다. 특히 ‘6식을 합시다’는 팜테크, 푸드테크, 농업테크 등 ‘6차 산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코너다. 접수기간은 10월 13일까지며 본선 대회 일정은 11월 25일이다. 또한 참가대상은 20~30대 청년이며 서류 합격자 발표는 10월 27일이다.
한편 동영상 공모전은 ‘FARM CAST’라는 이름으로 농업과 관련해 드라마, 예능, 교양 등 장르불문 피디를 모집할 예정이다. 주제 및 세부 일정은 앞서 말한 토크 콘테스트와 동일하며 참가대상은 초·중·고등학교 청소년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나우올제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