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내가 만드는 특별한 가을여행’ 이벤트 실시

▲ '내가 만드는 특별한 가을여행' 이벤트 응모가 10월 9일까지 계속된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한국관광공사는 25일부터 10월 9일까지 관광벤처기업과 함께하는 ‘내가 만드는 특별한 가을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정부가 국내 관광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가을여행주간’ 기간(10.21~11.5) 동안 떠나고 싶은 여행 일정을 자유롭게 짜서 응모하는 이벤트다. 다만 관광벤처기업 프로그램을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 예를 들어 (주)제주디스커버에서 운영하는 ‘제주 야생 돌고래 탐사’ 프로그램을 포함한 일정을 짜는 방식이다.


관광벤처기업은 관광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창의적 관광활동을 제공하는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관광벤처사업 공모전’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관광벤처기업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정보 및 이벤트 참가는 관광벤처사업 홈페이지(http://www.tourventure.or.kr) ‘가을여행주간 이벤트’ 코너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가을여행주간 홈페이지(http://fall.visitkorea.or.kr) 이벤트 메뉴 ‘관광벤처와 함께 가을여행주간 100배 즐기기’ 배너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여행을 떠나고 싶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이벤트 신청은 당일, 1박2일, 2박3일 중 일정 중 하나를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접수된 응모작은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독창성, 실현가능성, 프로그램 완성도 항목을 평가해 일정별(당일/1박2일/2박3일) Top5를 선정한다. Top5 일정 제안자에게는 3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일정별 Top5 발표 직후에는 온라인투표(10.13~10.18)가 진행되며 이를 통해 최종 선정작이 결정된다. 일정별 최종 선정작 3편은 가을여행주간 동안 실제 여행상품으로 만들어지며 제안자는 여행경비 일체를 지원받는다.


한국관광공사 관광벤처팀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보다 많은 여행객들이 관광벤처기업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접하고 여행을 보다 편리하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관광벤처기업들이 소비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감으로써 사업역량과 영역을 확장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이벤트와는 별도로 가을여행주간 동안에 1만 원~3만 5000원(50~80% 할인)에 이용할 수 있는 ‘관광벤처기업 특별 체험상품’도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신청(선착순 접수로 조기 마감예정)은 9월 29일부터 관광벤처사업 홈페이지(http://www.tourventure.or.kr) ‘가을여행주간 이벤트’ 메뉴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