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중 1차 회의 개최·연말까지 종합대책 구성

▲ 26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 빌딩에서 열린 4차산업혁명위원회 현판식에서 유영민(오른쪽 다섯번째부터 왼쪽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장병규 위원장,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 등 참석자들이 박수치고 있다

[투데이코리아=정현민 기자]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가 장병규 위원장을 비롯한 20명의 민간위원과 정부 위원 5명으로 본격 활동에 나섰다.


위원회는 26일 오전 서울 광화문 KT빌딩에서 장병규 위원장과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가졌다.


장 위원장은 현판식을 가진 후 기자들고 만나 "위원회 역할과 책임은 민간 의견이 많이 반영되야 한다"며 "주무부처인 과기정통부가 많은 생각과 역할을 준비중인 것으로 안다. 위원회는 잘 심의하고 조정하는 역할에 방점을 둬야한다"고 강조했다.


1기 위원회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과학기술, 산업, 사회 등 분야별 전문성을 가진 혁신적인 민간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정부위원은 과기정통부·산업부·고용부·중기부 장관, 과학기술보좌관(간사)이 참여한다.


위원회는 10월 중 1차 회의를 열고 4차산업혁명 대응 기본정책방향을 제시한다. 연말까지는 범정부 차원의 '4차 산업혁명 종합대책'을 만들 예정이다.


위원회는 4차 산업혁명이 국민의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대국민 소통과 인식제고를 위해 온·오프라인 홍보, 국민 의견수렴 등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