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방 후 모든 우파 활동 부정.. 문정인 발언은 北 주장"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4당 대표가 27일 청와대 만찬회동에서 '여야정(與野政) 상설 국정협의체' 구성에 공감대를 형성한 가운데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불참 의지를 강하게 나타냈다.


홍 대표는 28일 한 매체에 "여야정 협의체는 본부중대와 예하중대가 같이 하면 될 일"이라며 "현 정치상황에서 (협의체는) 2중대, 3중대로 나서는 것 외에는 의미가 없고 보여주기식 협치에 불과하다"고 평가했다.


"협의체를 하자면서 이명박 전 대통령, 정진석 의원을 문제 삼고 있고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추가 구속영장 발부를 요청했다"며 "과거 정부 10년을 적폐로 규정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박정희 전 대통령 기념우표 발행 취소, 새마을 예산 대폭축소 등 박 전 대통령을 부정하는 동시에 건국절논란으로 이승만 전 대통령도 부정하는 등 해방 이후 우파의 모든 활동을 부정한다"며 "이런 상황에서 무슨 여야정 협의체를 하겠나"고 꼬집었다.


홍 대표는 "민생에 관해서는 정부여당이 협의 요청을 하지 않더라도 한국당이 할 일은 알아서 다 할 것"이라며 협의체 불참 의사를 재차 강조했다.


홍 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도 강도 높게 규탄했다. "한미동맹이 깨진다 해도 전쟁은 안 된다"는 문정인 대통령통일외교안보 특보 발언을 두고 "한미동맹이 파기돼도 상관없다, 북한을 인정하자는 말로 이는 북한의 주장(과 같다)"이라고 일갈했다


정부 대북정책 배경으로는 "주사파가 장악하고 있으므로 문재인 정부는 대북정책에 있어 유화정책을 포기하고 대결정책으로 돌아갈 수는 없을 것"이라고 추측했다.홍 대표는 정부가 대북 유화정책을 버리지 않는 한 문 대통령과의 안보 대화는 어렵다며 "국민을 안심시키기 위해 대통령이 직접 기자간담회를 통해 국민 앞에 대북정책의 방향을 제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제1야당인 한국당 배제 방침을 노골화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28일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여야정협의체를 여야 4당만 먼저 시작할 생각이냐는 질문에 "그래야 한다고 본다"고 답했다.


문정인 특보 발언에 대해서는 "어떤 경우에도 전쟁은 막아야 한다(는 뜻이라 생각한다)"고 감쌌다. 다만 "한미동맹이 깨지는 것과 평화적 해결이 대립적인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한미동맹을 강화하고 전쟁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두 가지 조치는 함께 해나갈 수 있는 과제라 생각한다"고 해명했다.

키워드

#홍준표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