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개막전 열고 6개월여 레이스 돌입

▲ 프로농구 시즌이 14일 개막됐다. 사진은 2017-2018 프로농구 미디어데이 모습.

[투데이코리아=이주용 기자] 남자 프로농구와 프로배구 V리그가 14일 2017-2018 시즌 첫 경기를 시작했다.
2017-2018 정관장 프로농구는 지난 시즌 우승팀 안양 KGC와 준우승팀 서울 삼성의 공식 개막전을 시작으로 6개월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KGC 대 삼성의 대결에 이어 오후 5시에는 고양 오리온과 창원 LG, 7시에는 울산 모비스와 부산 KT의 대결이 열린다. 특히 오리온과 LG의 대결은 개막전은 현주엽 창원 LG 감독의 데뷔전이기도 하다.

다음날에는 이상범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원주 DB와 전주 KCC의 대결이 치러진다. FA 최대어인 이정현을 영입하며 전력을 강화한 KCC는 강력한 우승후보로 점쳐지고 있다.

한편 프로배구 도드람 2017-2018 V리그는 14일 남녀리그가 동시 개막했다. 남자리그 개막전은 지난 시즌 우승팀 현대캐피탈과 준우승팀 대한항공. 여자리그 역시 지난 시즌 우승팀 IBK 기업은행과 정규리그 우승팀 흥국생명이 대결한다.

남자리그는 3개 팀이 새로 감독을 선임했다. 삼성화재는 팀의 프랜차이즈였던 신진식 감독이 선임됐다. 한국전력은 김철수 감독, KB손해보험은 권순찬 감독이 지휘봉을 잡았다.

여자리그는 선수 변동이 눈에 띈다. 지난 시즌 최하위팀 도로공사는 레프트 박정아를 영입하며 이번 시즌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IBK 기업은행은 박정아의 공백을 흥국생명에서 센터 김수지와 리베로 김혜란으로 메꾸며 우승을 노린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