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예슬 기자]경남도가 ‘G-SMART 생태계 조성으로 미래산업 선도’라는 비전을 제시하며 새로운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신산업 발굴과 새로운 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섰다.
도는 13일, ‘4차 산업혁명 대응 경상남도 전략산업육성 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한경도 도지사 권한대행을 비롯하여 전국 각계각층의 기업체, 연구기관, 학계 등 전문가 25명이 참석했다.
위원회는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민관 합동의 컨트롤 타워로 각계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경남의 산업 정책과 전략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신설됐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앞으로 경남이 나아가야 할 산업정책의 방행과 다양한 추진과제에 대해 논의를 진행하였고 4차 산업혁명 물결에 대응하기 위한 ‘경상남도 전략산업 육성 기본 계획’을 심의·의결했다.
주요내용으로는 4차 산업혁명에 어려움을 직면한 제조업 중심의 산업을 경남형 9대 신전략산업 및 18대 선도과제 중심으로 인프라, 인력양성, 첨단기술 개발 등에 집중 투자하여 미래 산업 생태계를 선도적으로 조성해 나간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도는 3D프린팅, 첨단센서, 로봇, 소재부품 분야 등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을 집중 육성하고 기존 제조 산업의 구조 고도화와 제조업 혁신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생산 기반형 3D프린팅 실증라인을 조성함은 물론 IoT스마트 부품 및 첨단센서 클러스터 조성, 소재부품 산업육성을 위한 고효율 파워유닛 육성사업, 스마트공장 확산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