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성화 24일 그리스 올림피아에서 채화

▲ 그리스 올림피아 고대신전 인근에서 태양광선으로부터 채화하는 모습.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문화체육관광부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가 오는 24일 그리스 올림피아 헤라신전에서 채화 행사가 열린다고 20일 밝혔다.


우리나라 첫 성화 봉송 주자는 이번 올림픽 홍보대사인 박지성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다. 일반적으로 채화 뒤 첫 주자로는 그리스올림픽위원에서 지정하는 그리스 출신 인물이 나서고 이어 개최국이 선정한 인물이 두 번째 주자가 된다.


성화는 24일 헤라신전을 출발해 31일 최초의 근대 올림픽경기장 아테네 파나티나이코 스타디움에서 인수된다. 11월 1일 인천공항을 통해 30년 만에 한국으로 들어올 예정이다.


이후 성화는 101일 동안 총 2018km를 7500명의 주자와 함께 전국 방방곡곡을 순회하게 된다.


이번 채화 행사에는 우리나라의 대표단으로 박지성 홍보대를 비롯해 이낙연 국무총리,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이희범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 박지성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전이경 전 국가대표 쇼트트랙 선수(현 코치) 등이 참석한다.


2015년에 진행한 성화봉송 전 세계 아이디어 공모전인 ‘오픈! 미션 릴레이’의 일반부와 학생부 각 1위 수상자들도 대표단에 동참한다.

한편, 이번 성화 봉송 슬로건은 ‘렛 에브리원 샤인(LET EVERYONE SHINE)’으로 모두를 빛나게 하는 불꽃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