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이효성 해임촉구 결의안 제출할 것.. 임명 효력정지 가처분신청도"

▲ 지난 8월 이효성 방통위원장(맨 오른쪽)에게 임명장 수여 후 환담장으로 향하는 문재인 대통령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방송통신위원회가 MBC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 보궐이사 선임을 강행한 가운데 이에 반발해 26일 국정감사 일정을 보이콧하고 긴급 의원총회를 개최한 자유한국당은 이효성 방통위원장 해임결의안 제출을 결정했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 날 오후 의총에서 "방통위의 방문진 보궐이사 선임은 불법 날치기 폭거"라며 "이 위원장은 방송장악위원장과 같은 모습을 보였다"고 비판했다.


"이 위원장은 오늘 '외압에 의해 할 수밖에 없다'고 했는데 나중에 말을 바꿔 '여론 때문'이라고 했다"며 "외압은 청와대 또는 정부여당의 압력 아니겠나"라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공영방송 장악시도 배후에 문재인 대통령이 있다고 본다"며 "향후 발생하는 모든 상황에 대한 법적, 정치적 책임도 문 대통령에게 있다. 문 대통령의 꼭두각시 노릇, 공영방송 장악 전위대 노릇을 하는 이 위원장을 반드시 사퇴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체적으로 "국회법에 따라 이 위원장 해임촉구 결의안을 국회 안건으로 제출할 것"이라며 "당 법률지원단 상의를 거쳐 새로 임명되는 2명의 방문진 보궐이사에 대해 임명 효력정지 가처분신청을 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당은 이 날 오전 이 방통위원장과 면담하고 선임 중단 등을 요구했다. 한국당 주장에 대해 이 방통위원장은 이사 선임에 문제는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키워드

#이효성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