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국제관광박람회와 프랑스 한국문화관광대전 참가 등

▲ 올해 영국 런던에서 진행된 '런던코리아페스티벌'에 설치된 평창 홍보 부스에 영국인 관람객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3개월 앞으로 다가온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동계스포츠 강국이 모여 있는 유럽지역 관광객 유치를 위해 막바지 홍보전을 펼친다고 1일 밝혔다.


문체부와 공사는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올해의 마지막 대규모 국제관광박람회인 영국 WTM(World Travel Market)에 참가해 평창 동계올림픽과 한국 관광을 집중 홍보한다. 또한 8일부터 2개월간 개최되는 프랑스 한국문화관광대전(Taste Korea! 2017)에도 참가해 유럽인을 대상 홍보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영국 국제관광박람회는 스페인 마드리드(1월)와 독일 베를린(3월) 국제관광박람회와 더불어 세계 3대 관광박람회 중 하나다.


이번 박람회에는 세계 186개 국가가 5000여 개의 부스를 운영하면서 치열한 관광 홍보를 벌일 예정이다.


우리나라는 한국방문의 해 위원회를 비롯해 강원도 산업경제진흥원, 국적 항공사, 여행사 등 총 21개 기관과 업체가 공동으로 참가해 평창 올림픽은 물론 한국 관광 상품에 대한 상담과 판촉 활동을 펼친다.


박람회 첫날인 6일에는 박람회장 인근 선본호텔(Sunborn Hotel)에서 영국 주요 여행업자 및 유력 언론인 80여 명을 초청해 가야금 연주와 한식 뷔페, 전통 음료와 주류를 선보이는 한국관광설명회를 개최한다.


프랑스 한국문화관광대전에서는 파리 한국문화원과 공동으로 8일부터 2개월간 프랑스 한국문화원에서 한국문화관광대전을 갖고 평창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는 2018 평창 특별전시회를 연다.


공사와 프랑스 한국문화원은 이외에도 한국전통음악콘서트, 한식명인대전, 강원 음식 아뜰리에, 한식 컨퍼런스 등 다양한 문화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정창수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3개월 앞두고 세계 관광업계와 미디어가 주목하는 영국 관광박람회와 프랑스 한국문화관광대전에서 올해 막바지평창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면서 “이번 마케팅 활동으로 유럽지역과 세계 각지에서 동계 올림픽 관광 수요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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