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동열 감독이 5일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장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투데이코리아=이지현 기자] 선동열 국가대팀 감독이 5일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 2017 대회를 앞두고 잠실구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참석해 각오를 밝혔다.


이날 선 감독과 주장 구자욱(24·삼성 라이온즈), 이정후(19·넥센 히어로즈) 선수도 함께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아시아 야구의 발전과 교류를 통해 야구의 세계화에 기여하기 위한 목표로 한국(KBO), 일본(NPB), 대만(CPBL) 등 아시아 3개 프로야구 기구가 함께 참가하는 신규 국가대항전이다. 오는 16일부터 4일간 일본 도쿄돔에서 열릴 예정이다.


선 감독은 “우리는 앞으로 있을 아시안게임, 올림픽을 대비해 선수를 선발했고 우리 선수들이 일본, 대만과 비교했을 때 약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개개인 기량을 보면 더 높다고 생각한다”며 자심감을 드러냈다.


그는 “올 한해 최고의 활약을 했던 선수, 유망하고 젊은 선수들을 선발했다. 일본과 대만은 와일드카드를 써서 강해진 건 사실이다. 우리는 젊은 선수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와일드카드를 선발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또 “(투수들에게) 좋은 공을 갖고도 큰 경기에서 긴장을 하면 자신의 볼을 못 던지는 투수들이 많다. 함덕주 선수는 지금까지 하던대로 두 번째 투수 쪽으로 활용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선 감독은 일본과 대만의 전력에 대해 “일본은 투수력이 좋다. 투수 12명 중 9명이 150㎞이상을 던진다. 대만 같은 경우는 우리와 같은 타고투저다. 야수 대부분이 3할타자에 4할타자 1명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