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부터 유럽산 신품종 파프리카 ‘트리벨리’ 선봬!!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1인가구 증가와 식사문화 변화 등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채소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롯데마트의 올해 1~10월 ‘샐러드 채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8% 가량 신장했다.
샐러드 채소 내에서도 ‘아스파라거스’나 ‘커리플라워’, ‘샐러리’, ‘비트’ 등의 이색 채소들의 매출도 동기간 매출이 각 34.4%, 34.5%, 119.7%, 215.2% 가량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와 같은 고객 수요에 발맞춰 롯데마트는 최근 들어 샐러드 채소 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파프리카’의 신품종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실제로 올해 샐러드 채소 매출 중 파프리카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40%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9일부터 유럽에서 개발된 신품종 파프리카인 ‘트리벨리 파프리카’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9일부터 유럽에서 개발된 신품종 파프리카인 ‘트리벨리 파프리카’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트리벨리 파프리카는 일반 파프리카의 당도가 평균적으로 4~5브릭스(brix)인 것에 비해 4브릭스 정도 높은 8~9브릭스이며 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 과일처럼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지난해부터 전남농업기술원에서 국내 기술로 개발한 신품종인 ‘과일 파프리카’를 단독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지난해부터 전남농업기술원에서 국내 기술로 개발한 신품종인 ‘과일 파프리카’를 단독으로 선보이고 있다.
과일 파프리카는 길쭉한 생김새와 상대적으로 높은 당도, 아삭한 식감 등으로 고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올 한해(17년 1/1~10/31일) 매출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23.4% 가량 신장했고 전체 파프리카 매출 구성비의 15%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트리벨리 파프리카 외에도 향후 그린컬리플라워, 캔디비트 등 다양한 이색 채소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노철중 기자
wonbaragy@todaykorea.co.kr
통합뉴스룸/산업금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