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풀이·복수혈전 희생양.. 고2·중2 아이들 두고 떠날만큼 그렇게 억울했을까"

▲ 고(故) 변창훈 검사 시신이 안치된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고(故) 변창훈 검사 투신 사건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소속 법사위원들은 7일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에서 성명을 발표했다. "앞으로 몇 명의 목숨이 더 희생될지 모른다"며 "당장 죽음의 굿판을 멈춰라"고 청와대와 서울중앙지검에 촉구했다.


이들에 의하면 현재 서울중앙지검 검사 241명 중 40%에 달하는 97명이 이른바 '적폐청산' 수사에 투입되고 있다. 97명 중 41명은 전국 검찰청에서 파견됐다.


한국당 법사위원들은 고인 투신에 대해 "평생 검사로 봉직하다 갑자기 정권이 바뀌자마자 적폐로 몰려 구속될 것을 생각하니 수치심을 못 이긴 것 같다"며 "고2, 중2 아이들을 두고 떠날만큼 그렇게 억울했을까"라고 애도를 표했다.


"KAI(한국항공우주산업) 부사장, 국정원 소속 변호사에 이어 벌써 (자살이) 세 번째다. 노무현 자살은 억울하고 이런 분들의 자살은 당연한 건가"라며 서울중앙지검에 대해 "민생치안, 부정부패는 안중에도 없다. 오로지 정권이 하명하는 적폐청산 뿐이다"고 규탄했다.


▲ 지난달 23일 국회 법사위 국감에서 답변하는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


한국당 법사위원들은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 등이 정치적 편향성을 보인다고 주장했다. "윤 지검장은 과거 국정원 댓글수사로 좌천까지 됐던 사람이다. 이 사건을 담당하는 진재선 공안2부장도 댓글수사에 참여했고 현직검사 신분으로 '사회진보연대'라는 좌파단체 활동을 했던 사람"이라며 "이들의 한풀이 수사, 복수혈전에 정권이 판을 깔아준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이제 시작이다. 앞으로 몇 명의 목숨이 더 희생될지 모른다"며 "당장 죽음의 굿판을 멈춰라. 윤 지검장은 모든 사태의 책임을 지고 사퇴하라. 문무일 검찰총장도 변 검사 구속을 지시해놓고 빈소를 찾아 눈물 흘릴 게 아니라 지휘책임을 지고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변창훈 서울고검 검사는 6일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앞두고 서울 시내 한 건물에서 투신해 병원에 이송됐지만 끝내 사망했다. 문 검찰총장이 빈소를 찾자 유족은 "뭐 그렇게 잘못했느냐. 애 아빠에게 다 뒤집어씌우고.."라며 통곡했다. 일부 조문객은 "이 정권이 죽였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김인식 KAI 부사장, 국정원 소속 정모 변호사가 검찰 수사 과정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키워드

#변창훈검사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