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공식 후원사로서 본격 마케팅 스타트

▲ 고객들이 롯데백화점 본점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부스를 둘러보는 모습.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2018 평창 동계올릭핌 공식 후원사인 롯데백화점은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올림픽을 홍보하고 다양한 마케팅도 전개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점포 외관 크리스마스 연출 및 내부 장식도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평창 동계패럴림픽 마스코트인 ‘반다비’를 활용해 사전 올림픽 붐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오는 17일부터 본점을 시작으로 전 점에 ‘Joyful Christmas with 평창2018’을 주제로 크리스마스와 동계올림픽의 분위기를 함께 연출할 예정이다. 또한 점포 내부 고지물, 장식물 등으로도 방문객들을 관심을 끈다는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1일부터 본점 앞에 평창 동계올림픽을 알릴 수 있는 홍보 부스 및 전시회를 운영하고 있다. 본점 에비뉴엘에서는 이명호 사진작가가 촬영한 국가 대표선수들의 사진을 전시하는 전시회도 진행하고 있으며 영플라자 외관 미디어파사드를 활용해 평창 동계올림픽 응원 영상도 지속적으로 상영하고 있다.


▲ 평창 동계올림픽을 테마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시범 연출한 잠실점 야경.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평창올림픽 홍보대사 멤버십’은 고객이 공식스토어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하면 금액의 1%가 국가대표 선수들을 위한 기부금으로 적립되는 프로모션이다.


동계올림픽 개최 전까지 매월 9일, 29일마다 롯데백화점 페이스북에서 평창올림픽 관련 댓글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한편, 9일부터 롯데백화점 전 임직원은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홍보 배지를 달고 동계 올림픽을 알리기 위한 민간 홍보대사로 나설 예정이다.


본사 임직원 1100명을 포함해 전국 56개 점포의 약 6000여 명의 임직원들은 동계 올림픽의 성공적 개막을 위해 공식 배지를 착용하고 민간 홍보대사로서 주변에 동계 올림픽을 알리는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강희태 롯데백화점 대표이사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막을 위해 롯데백화점의 강점인 다양한 유통채널을 활용해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며 “임직원 모두가 홍보대사라는 생각으로 평창 동계올림픽을 알리고 응원하는데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