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에겐 핵 실험 포기할것, 미국을 시험하지 말라며 강력 경고

▲ 트럼프 대통령의 수행원단이 국회로 입장하고 있다(사진=권규홍 기자)

▲ 미국 언론인들이 국회로 입장하고 있다(사진=권규홍 기자)

▲ 트럼프 대통령이 국회 본회의장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투데이코리아=권규홍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8일, 오전 11시경 여의도 국회를 방문해 국회 연설을 하였다.

24년 만에 이뤄지는 미국대통령의 국회연설이라 이날 연설에 그 어느때 보다도 관심이 집중됐다.
트럼프 대통령은 연설에서 "한국이 신뢰할 수 있는 동맹국임을 믿는다. 미래에도 그리 될 것으로 믿는다" 며 굳건한 한미동맹을 강조했다.

이어 "저는 어떤 나라보다도 한국이 더 잘되길 원하고 도움을 드리고 있다"며 한국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다. 트럼프 대통령은 연설 대부분을 한미동맹의 굳건함을 강조하면서 북한의 위협을 규탄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향해서는 "당신이 획득하는 무기는 당신을 안전하게 만드는 게 아니라 체제를 심각한 위협에 빠트린다"하며 “북한의 핵 실험은 어두운 길로 향하는 한 걸음, 한 걸음이 당신이 직면할 위협을 증가시킬 것" 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하지만 당신이 지은 하나님과 인간에 대한 범죄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나은 미래를 위한 길을 제공할 준비가 돼있다. 이것의 출발은 공격을 종식시키고 탄도미사일 개발을 중지하고 완전하고 검증 가능한 총체적인 비핵화다"고 북한의 핵실험 포기를 촉구하고 국제적인 대화의 장으로 나오길 촉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재 한반도 주변에 미국 항공모함 3척과 핵 잠수함이 준비가 되어있다”고 언급하며 “북한은 함부로 미국을 시험하지 말라”고 강력한 경고를 했다.
또한 트럼프 대통령은 연설에서 한국인들의 저력을 언급함과 동시에 미국 LPGA에서 활약하는 한국 여성 골퍼들을 칭찬하며 "세계 4대 골프선수들이 모두 한국 출신"이라며 한국선수들을 크게 치켜 세워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 국회연설을 마친 트럼프대통령과 수행원단이 본회의장을 나서고 있다.(사진=권규홍 기자)

▲ 미국 수행원단이 탑승대기를 하고있다. (사진=권규홍 기자)

▲ 국회 본관을 나서는 빈센트 브룩스 주한미군사령관 (사진=권규홍 기자)

▲ 트럼프 대통령의 경호차량들이 국회를 빠져나가고 있다(사진=권규홍 기자)


이날 대부분의 여야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행한 트럼프 대통령의 연설은 주로 한국의 번영에 대한 찬사, 북한의 실상에 대한 비판과 대북 메시지로 이뤄졌다. 여야 의원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한미동맹을 강조하고 대한민국의 저력을 치켜세우는 부분에서 주로 박수를 보내며 연설에 화답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연설을 마친후 퇴장하며 여야 의원들과 악수를 나눴고, 이후 현충원에 들려 헌화를 한뒤 오산공군기지를 통해 시진핑 주석과의 정상회담이 예정되어 있는 중국 베이징으로 떠났다.


▲ 트럼프 대통령 수행원단과 국회의원들이 국회본관에서 기념촬영을하고 있다.(사진=권규홍 기자)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