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들 앞에서 입장을 밝히고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


[투데이코리아=권규홍 기자] 12일 바레인으로 강연차 출국한 이명박 전 대통령은 출국 전 인천 공항에 모인 기자들 앞에서 문재인 정부에 반감을 드러냈다.

이 전 대통령은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이)국론을 분열시키고 중차대한 시기에 안보 외교에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세계 경제 호황 속에서 한국 경제가 기회를 잡아야 할 시기에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정부가 들어와서 오히려 모든 분야 갈등과 분열 깊어졌다는 데 저는 많은 걱정을 하고 있다. 우리가 외교안보 위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군의 조직이나 정보 기관의 조직이 무차별적으로 불공정하게 다뤄지는 것은 우리 안보를 더욱 위태롭게 만드는 것”이라고 주장하며 “이제 국민의 불안을 털어버리고 우리 정부가 힘을 모아서 앞으로 전진해서 튼튼한 외교안보 속에서 경제가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그런 기회를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한뒤 공항으로 들어갔다.

김관진 전 장관의 구속과 관련 댓글지시가 있었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이 전 대통령은 “상식에 맞지 않는 질문“이라며 신경질적으로 대꾸했다.

이 전 대통령의 이 같은 반응에 여당은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순순히 검찰 조사를 받으라고 압박수위를 높였다.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적폐청산위 위원장은 13일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국군 사이버사령부 댓글 활동과 관련해, 이명박 전 대통령을 충분히 입건할 수 있는 상황까지 왔다고 보여진다"고 전망했다. 이어 "청와대가 직접 사이버사령부와 회의를 했고 그 결과가 김관진 전 국방장관에게 보고되고 결재된 것이며, 그 당사자가 서울중앙지법에 의해 영장이 발부되고 구속됐다"라며 "작전의 주체는 오히려 청와대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사이버사령부 전체 댓글 중 0.45%만 문제'라는 이동관 전 청와대 홍보수석의 주장에 대해서는 “앞 뒤가 안맞는 말이 안되는 소리며, 이 전 수석이 얘기한 것은 자승자박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언급했다.

이재명 성남시장 역시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출국한 이 전 대통령에 대해 “당신이 갈 곳은 바레인이 아니라 박근혜 옆”이라고 언급했다.

이 시장은 “도둑 퇴치가 도둑에겐 보복으로 보일 수 있지만 선량한 이웃에겐 상식의 회복일 뿐, 권력이 있었다는 이유로, 권력을 이용한 범죄라는 이유로 면죄부를 받던 구시대는 이제 박근혜와 당신으로 마감되어야 합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행여나 해외에 눌러앉지 마시고 다녀오신 후 검찰 수사 잘 받으십시오”라고 덧붙이며 이 전 대통령이 검찰 조사를 받기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