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5년 연속 ‘1만포기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 진행!!

▲ 롯데마트 첨단, 수완, 월드컵, 상무점 샤롯데 봉사단원들이 김장 행사를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롯데마트가 국내 해남, 괴산, 진안 등지의 계약재배 농가에서 구매한 절임배추로, 상생협약을 체결한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김장 양념을 사용해 1만 포기 김장 행사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샤롯데 봉사단의 11월 봉사 테마를 ‘사랑의 김장행사’로 정하고 결연시설 꿈나무 및 지역사회 소외 이웃을 위해 ‘1만포기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마트 샤롯데 봉사단’은 점포 단위를 기본으로 한다. 현재 전국적으로 128개의 봉사단이 지역 복지시설과 자매결연을 맺고 매월 단위로 테마를 선정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해 5년 연속 진행하고 있는 행사다. 롯데마트 상무점, 월드컵점, 수완점, 첨단점 등을 시작으로 전국 점포에 속해 있는 샤롯데봉사단을 활용해 전국적으로 1만포기 규모의 김장을 진행한다.


특히, 김장 양념의 경우 롯데마트와 ‘상생 협약’을 체결한 전통시장과 점포 인근 전통시장을 이용해 구입할 계획이다. 절임배추는 해남, 괴산, 진안 등 계약 재배 농가에서 생산된 배추를 사용한다.


롯데마트는 2014년 5월부터 전통시장과 인근 점포 간 자매결연을 맺는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전통시장 돕기 상생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있다. 현재 전국 53개 점포, 57개 전통시장이 자매결연을 했다.
이번 김장 행사는 고객들도 참여할 수 있다. 봉사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인근 점포의 고객만족센터에 방문해 점포별 봉사 일정 확인한 후 신천 가능하다. 참여 시 봉사 활동 인증서도 발급해 준다.


정원헌 롯데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본격 김장철을 맞아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장을 전달하기 위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전국 단위로 조직된 샤롯데 봉사단을 활용해 전국의 결연시설 및 소외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