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그룹 신규 투자 성공 사례…아셉시스글로벌과 합병 후 국내 1위로 도약

▲ 삼양패키징 이경섭 대표 (가운데) 가 29일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상장기념식에서 상장기념패를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양그룹 제공)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삼양그룹은 국내 페트(PET) 패키징 1위 기업인 ‘삼양패키징’(대표이사 이경섭)을 29일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 상장했다고 29일 밝혔다.

삼양그룹은 1979년 국내 최초로 페트병 생산을 시작한 이후 국내 최초의 내압·내열 용기를 개발하는 등 국내 페트 패키징 시장에 앞장서고 있다.


삼양패키징은 2014년 삼양사로부터 물적분할되어 설립됐다. 이듬해 7월 ‘아셉시스글로벌’을 합병해 국내 1위의 페트 패키징 기업으로 발돋움 했다. 현재 삼양사는 삼양패키징의 지분 51%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해 삼양패키징은 경쟁 시장 내 페트 패키징 58%, 아셉틱 음료 OEM/ODM(주문자상표부착생산·제조자개발생산) 시장 100%의 점유율을 달성하며 매출 3101억원, 영업이익 409억원을 기록했다.

삼양그룹은 이번 상장을 계기로 패키징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약 700억원을 투자해 설비 증설과 신제품 발매를 추진 중이다.


이경섭 삼양패키징 대표이사는 “국내 최대의 공급대응력,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셉틱 음료, 카토캔 등 고부가가치 제품을 확대해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