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까지 페이스북 통한 오픈 이벤트 실시

▲ 농식품부와 aT가 전통주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더술닷컴'을 5일 오픈했다. (사진=aT 제공)


[투데이코리아=이한빛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전통주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우리술 정보를 담은 사이트 '더술닷컴'(www.thesool.com)을 5일 오픈했다.

더술닷컴에서는 전통주 갤러리와 찾아가는 양조장, 우리술 품평회 등 농식품부와 aT에서 지원하는 전통주 주요사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전통주 갤러리'에서는 최신 갤러리 소식과 함께 이달의 시음주를 소개하고 '찾아가는 양조장'에서는 전국 30개 양조장의 기본 정보와 함께 주요제품, 체험 프로그램, 주변 관광 및 숙박 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어 '우리술 품평회'에서는 수상 제품들을 연도별로 찾아볼 수 있으며 '우리술 찾기'에서는 전국 양조장에서 생산되고 있는 술에 대한 종합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다.


전통주에 대한 판매 정보도 제공한다. '전통주 판매처' 메뉴를 통해 전통주 주요 판매처와 전통주점의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최근 온라인 통신 판매가 허용되면서 크게 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판매 채널과 사이트 링크를 제공해 전통주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손쉽게 사이트로 접속해 다양한 제품을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전통주 관련 최신 이슈 및 동향정보와 전통주에 대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콘텐츠도 눈길을 끈다.


'우리술 소식' 코너에서는 최근 이슈 및 동향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술술토크'에서는 카드뉴스와 한 컷 만화, 인포그래픽, 마리아주 등 전통주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컨텐츠들이 연재될 예정이다.

'우리술 칼럼'에서는 주류업계 전문가들이 다양한 주제로 술 이야기를 펼친다. △손기은 GQ매거진 피처 에디터의 '혼술과 전통주' △김미선 쿠켄 매거진 에디터의 '좌충우돌 술빚기' △문선희 막걸리 학교 사무국장의 '전통주에 빠진 사람들' △이지혜 대동여주도 컨텐츠 제작자의 '우리술&외국술' 등이 연재된다.

한편 더술닷컴은 오는 17일까지 홈페이지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술닷컴 페이스북(www.facebook.com/thesool) 페이지에서 '좋아요'를 누른 뒤 이벤트 게시물을 공유하고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전통주갤러리 체험권 및 달을 콘셉트로 한 막걸리잔 '달잔'을 증정한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전통주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에게 전통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이트를 오픈했다"며, "더술닷컴이 전통주를 널리 알리는 종합 허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