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찰청에 들어선 최경환 의원이 기자들앞에서 발언하고 있다.


[투데이코리아=권규홍 기자] 박근혜 정부당시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자유한국당 최경환 의원이 검찰의 네 번째 소환통보를 받고서야 6일 검찰에 출석했다.

최 의원은 이날 오전 피의자 신분으로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에 도착했다. 포토라인에 선 최의원은 먼저 "국민께 심려를 끼쳐 송구하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오늘 검찰 조사에 성실히 임해 억울함을 소명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혐의를 인정하냐는 거듭된 질문에는 ”검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는 답변만 남기고 검찰 청사로 들어갔다.

최 의원은 박근혜 정부 시절 국정원으로부터 특수활동비 1억원을 받은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고 있다. 검찰은 이미 구속된 이병기 전 국정원장으로부터 2014년 10월 당시 최 의원에게 1억원을 건넸다는 진술을 확보해 최 의원을 압박했다.

그간 최 의원은 혐의를 부인하며 검찰의 소환통보를 강하게 거부해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 지난달 28일 검찰은 본격적으로 최 의원에 대해 소환조사에 들어갔으나 최 의원은 국회일정등의 핑계를 대며 출석을 미뤄왔고 자유한국당 의원 총회 직후에는 "수사가 편파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며 검찰 불만을 강하게 표명했다.

하지만 검찰은 다시 출석을 요구했으나 최 의원은 "내가 국정원 특수활동비를 받은 게 사실이면 동대구역 앞에서 할복자살을 하겠다"는 험한 발언까지 내뱉으며 검찰 수사에 불만을 드러내 논란을 키운바 있다.

검찰은 이날 최 의원에게 국정원 특활비를 받았는지 여부와 수수 과정, 사용처 등에 대해 집중 조사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