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선언하며 당대표직을 걸겠다고 밝혔다.

[투데이코리아=권규홍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0일 오전11시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선언하며 “대표직을 걸고 바른정당과 통합하기로 했다. 이에 동의 여부를 전 당원에게 묻겠다" 며 전당원투표를 제안했다.

안 대표는 기자회견을 열며 “지난 한 달 동안 전국을 다니며 우리당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진솔한 의견을 들었다”며 “당원 지지자의 목소리들은 지금까지의 울타리를 과감히 뛰어 넘어 중도개혁 세력을 결집하고 새로운 도전의 길로 나가라는 명령을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2달간 실시한 여러 차례의 여론조사와 폭 넓은 당원 대상 조사도 통합에 대한 강력한 지지를 수치로 반영하고 있었으며, 오늘 결연한 각오로 국민의당 당대표직위와 권한을 모두 걸고 바른정당과의 통합에 대한 전 당원의 의견을 묻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통합에 대한 찬반으로 당에 대한 재신임을 묻겠다. 통합에 대한 당원 여러분의 찬성의사가 확인되면 저는 단호하고 신속하게 통합 절차를 밟아나가겠다. 신속한 통합작업 후 저는 새로운 당의 성공과 새로운 인물 수여를 위해 백의종군하겠다. 만일 당원의 뜻이 통합 반대로 확인될 경우 그 또한 천근의 무게로 받아들여 당 대표직을 사퇴함은 물론 그 어떤 것이라도 하겠다”라며 본인의 정치 인생에 배수의 진을 쳤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