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찰에 출석하는 김백준 전 총무기획관



[투데이코리아=권규홍 기자]이명박 전 대통령의 집사로 불렸던 김백준 전 청와대 총무기획관과 김진모 전 민정비서관의 구속 여부가 이르면 16일 결정될 전망인 가운데 이명박 전 대통령이 이 같은 검찰의 움직임을 두고 '표적수사'라며 격하게 항의한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중앙지법은 김 전 기획관과 김 전 비서관의 영장실질심사를 16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김 전 기획관은 청와대에서 근무할 당시 김성호, 원세훈 전 국가정보원장으로부터 각각 2억원씩 총 4억원가량의 불법 자금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 자신의 최측근이 구속 위기에 처하자 이 전 대통령측은 비상대책 마련에 들어갔으며 "명백한 현 정권의 정치보복이며 표적수사"라며 항의했다고 알려졌다.


이 전대통령은 "지난 6개월 간 적폐청산을 보면서 이것이 과연 개혁이냐, 감정풀이냐 정치보복이냐 이런 의심이 들기 시작했습니다"라고 불편한 심기를 여지없이 드러냈다.


이에 대해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이 전대통령 측의 주장을 일축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검찰이 국정원 특활비를 수사하던 중 MB측이 나온 것인데 왜 표적수사인가"라고 반문하며 그동안 "청와대 회의에서는 '이명박'이라는 이름이 거론된 적도 없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 전대통령측에서 억울할게 있으면 나와서 이야기하고, 폭로할 게 있으면 하면 된다"고 말했다.


이 전 대통령이 검찰에 출두할 가능성에 대해선 "검찰은 나오는 대로 수사할 것이고, 청와대는 그저 지켜볼 뿐"이라고 답하며 검찰 수사에 자신감을 드러내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