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규제반대 청원 참여자 20만 돌파… ‘김현미 경질’ 청원도

▲ 가상화폐 규제반대 국민청원(사진=청와대 홈페이지 캡처).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정부에서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등 규제가 언급된 가운데 이를 반대하는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참여자가 20만명을 돌파했다. 청와대에 의한 답변요건을 채운 가운데 어떤 답변이 나올지 국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청원은 지난달 28일 제기됐다. ‘정부는 국민들에게 단 한 번이라도 행복한 꿈을 꾸게 해본 적 있습니까?’라는 제목의 청원에서 제안자는 “가상화폐를 하는 사람들이 다 피해를 보는 것 마냥 언론을 장악하고 또다시 선전포고를 한다”며 “당신들은 국민을 보호한다고 생각하지만 국민들은 정부가 우리의 꿈을 빼앗아 간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청원이 올라온지 약 19일만인 16일 참여자가 20만명을 넘어섰다. 청와대는 국민청원 홈페이지에서 “청와대의 직접 소통은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한다’는 철학을 지향한다”며 “30일 동안 20만 명 이상이 추천한 청원에 대해서는 정부 및 청와대 관계자(각 부처 장관, 대통령 수석비서관, 특별보좌관 등)가 답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지금까지 청와대는 소년법 폐지, 낙태죄 폐지, 주취감형 폐지, 조두순 출소 금지 등 청원에 답변한 바 있다. 정부에서 가상화폐 규제 논의가 진행 중인 가운데 청와대가 어떤 답변을 내놓을지 주목된다.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경질 국민청원(사진=청와대 홈페이지 캡처).


한편 12일에는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경질을 촉구하는 청원이 올라와 눈길을 끈다.


16일 오후 3시까지 353명이 참여했다. 제안자는 “서울시민 부동산 올려놓고 지방은 하락시키는 주범”이라며 김 장관을 비판했다. 참여자들은 “서울 아파트 너무 비싸져서 가상화폐 하고 있다” “당신 말 듣고 매도한 아파트가 일주일 사이 2억이나 치솟아 올랐다” “지방은 다 죽는다” 등 고통을 호소했다.


작년 정부의 8.2부동산대책 발표 등 각종 규제 이후 지방 집값은 일제히 하락하는 한편 서울 강남은 재건축 주택을 중심으로 매달 상승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15일 기자단에 “그 때 그 때 일기 쓰듯 대책을 발표하지는 않는다”며 정책변동은 없을 것임을 시사했다.

키워드

#국민청원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