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강특위 “洪, 지방선거 앞 전략적 선택한 것으로 판단”

▲ 자유한국당 대구 북구을 당협위원장에 임명된 홍준표 대표.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는 19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비공개회의를 열고 조직강화특별위원회(조강특위)가 제출한 당협위원장 선정안을 의결했다. 1차 발표에서 홍준표 대표, 박에스더 여의도연구원 여성분과위원장 등이 임명됐다.


이용구 조강특위 위원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홍 대표의 대구 북구을 당협위원장 선정 배경으로 “나름대로 전국적인 지방선거를 이끌고자 전략적 선택을 한 것으로 판단돼 선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홍 대표의 다음 총선 출마 여부에 대해서는 “(홍 대표가) 안 한다고 아주 단호하게 몇 번이나 강조했다”고 전했다. 강효상 당대표비서실장(초선. 비례)의 대구 달서병 당협위원장 신청에 대해서는 “여러 정무적, 전략적 판단 하에 보류했다”고 설명했다.


조강특위는 앞서 당무감사에서 교체대상 지역이 된 곳, 기존 사고당협 등 전국 74곳 당협위원장 공모를 진행했다. 최고위는 이날 1차로 45명을 임명했다. 아래는 신임 당협위원장 명단.


△대구 북구을(홍준표) △서울 중구성동갑(이상묵) △성북갑(최진규) △강북을(김동수) △서대문을(이동호) △구로갑(김배영) △영등포을(문정림) △부산 서구동구(정오규) △진구갑(권기우) △북구강서갑(박에스더) △사하갑(이경훈) △연제(이주환) △경남 김해갑(홍태용) △김해을(서종길) △인천 연수갑(이재호) △남동갑(이종열) △계양갑(고영훈) △대전 서구을(양홍규) △유성갑(박성효) △유성을(육동일) △경기 수원무(정미경) △안양동안갑(윤기찬) △부천원미을(이재진) △광명갑(이효선) △평택을(공재광) △고양갑(이경환) △고양병(이동환) △고양정(조대원) △구리(김준호) △남양주갑(유낙준) △남양주을(이석우) △군포을(최진학) △하남(이정훈) △파주갑(박용호) △김포갑(박진호) △화성갑(김성회) △광주갑(조억동) △충북 청주흥덕(김양희) △청주청원(박경국) △충남 천안을(신진영) △아산을(이상욱) △광주 서구갑(하헌식) △광산을(박영용) △전남 영암무안신안(임인현) △제주을(오영희)

키워드

#당협위원장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