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권규홍 기자] 밀양 세종병원 화재 참사로 병원내 화재 안전 진단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에서 화재가 나 환자 400명이 긴급 대피하는 일이 벌어졌다.


3일 오전 7시 56분경 서울 서대문구 신촌 세브란스 병원 본관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소방당국에 접수되었고 소방당국은 병원 인점을 고려해 급히 가용인원을 모두 투입, 진화작업을 벌였다.


최초신고자는 "신촌 세브란스병원 본관 3층 5번 게이트 복도 천장에서 불이 났다"고 신고했다. 소방당국이 출동해 확인한 결과 "화재는 전기 합선으로 추정되며 불은 복도를 따라 번져 병원 곳곳으로 연기가 퍼진것 같다" 고 밝혔다.

소방당국은 대규모의 화재 진압반을 비롯 소방헬기까지 병원에 투입하여 진화 작업에 나섰고 병원측은 입원환자와 외래진료 환자등 100여명을 긴급대피시키고, 환자 보호자와 직원들 300여명이 자력으로 대피하는 노력을 보였다.


다행히 세브란스 병원내에 설치된 스프링쿨러가 제대로 작동했고 환자들 역시 신속히 대피하여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다만 본관에 있던 시민 8명 등이 연기 흡입으로 인해 고통을 호소했으나 치과병동으로 긴급 대피하여 치료를 받고 귀가 했다. 입원환자들도 화재 진압후 병실로 복귀하며 사건이 마무리 되었다.



▲ 화재가 일어난 세브란스본관3층 식당가에 경찰이 폴리스라인을 치고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하고있다.(사진=민은경)

▲ 소방당국이 화재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사진=민은경)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