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푸드마켓’, ‘뉴컨셉’ 등 맞춤형 매장으로

▲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도곡점 전경. (사진=롯데마트 제공)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2018년 롯데슈퍼가 ‘프리미엄’과 ‘가심비’를 중심으로 변화한다.

롯데슈퍼는 소득 상위 30%를 위한 프리미엄 슈퍼마켓인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오픈과 기존점의 리뉴얼을 통해 상권 맞춤형 ‘뉴컨셉’ 점포로 전환하는 두 축을 기반으로 천편일률적인 매장에서 탈피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지난 2016년 6월 강남구 도곡동에 1호점을 오픈한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은 이후 송파구 문정동과 마포구 공덕동에 연이어 2호점과 3호점을 선보였으며, 오는 2월 9일 4호점인 서초점을 오픈한다.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은 소득 상위 30%를 위한 프리미엄과 함께 대중성을 슬로건으로 내세워 프리미엄 상품의 대중화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만족도를 높이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 (표=롯데마트 제공)

롯데의 한 관계자는 “이런 ‘대중적 프리미엄’ 전략은 침체되어 있는 오프라인 유통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오고 있으며 실제 기존 롯데슈퍼를 리뉴얼한 ‘도곡점(1호점)’과 ‘공덕점(3호점)’은 전환 전 대비 각각 21.7%, 43.1%의 높은 매출 개선율을 보이고 있다” 설명했다.
롯데슈퍼가 2018년 새롭게 선보이는 ‘뉴컨셉’ 매장은 전국 460여 개의 통일된 구성의 롯데슈퍼가 아닌, 지역 상권의 연령대와 소득수준 등을 고려해 상품과 매장을 새롭게 탈바꿈 시켰다. 즉, 전국에 단 하나밖에 없는 ‘롯데슈퍼’를 집 가까이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과일과 채소의 경우 기존점 대비 프리미엄 품종을 두 배 이상 확대하고 ‘수입과일 존’을 별도로 구성해 ‘질’ 좋은 상품을 늘렸다. 또한, 친환경 상품과 특수채소, 간편 샐러드 등 상권별 수요에 따른 ‘특화 카테고리’ 상품을 선별적으로 도입한다.

회, 초밥, 스테이크 등 현장 조리식품을 강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전문점 수준의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조리식품 전문섹션인 ‘Eat ‘N Cook’을 새롭게 도입했으며, 샐러드와 도시락, 커피, 군고구마 등을 매장에서 직접 조리해 판매한다.

롯데슈퍼는 2018년 한 해 동안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은 4호점 서초점 오픈을 시작으로 그 범위를 전국으로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상권 분석을 진행하고 있으며 ‘뉴컨셉’ 매장은 지난 1월 ‘G은평점’을 시작으로 연내 50개 이상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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