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 식사·간식 등 포함 먹거리 가격 인상 어디까지?

▲ 햄버거 세트 모양으로 지어진 맥도날드 강릉 동계올림픽 파크 매장 전경. 올림픽 홍보에 열중하고 있는 맥도날드는 15일부터 가격을 올릴 예정이다. (사진=맥도날드 제공)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맥도날드는 오는 15일부터 제품 가격을 100원~300원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인상 대상은 버거류 12개, 아침 메뉴 5개, 사이드 및 디저트 4개, 음료 6개 등 27개 제품을 포함한다. 대표 제품인 빅맥과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가 각각 4400원에서 4500원으로 100원씩 오른다. 제품별로 100원에서 300원 가량 올랐고 전체 제품 기준의 평균 인상률은 1.82% 수준이다. 가격 인상 제품에 국한한 평균 인상률은 4.01%다.


4000원~5000원대 가격으로 점심을 즐길 수 있는 맥런치 세트와 1000원~2000원대의 행복의 나라 메뉴 가격은 종전과 변동 없이 유지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가격 조정은 각종 제반 비용이 상승하는 가운데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린 불가피한 결정이었다”며 “인상폭은 대부분 100원으로 고객의 부담을 최소화하는데 무게를 뒀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맥도날드는 제품과 서비스 등 모든 측면에서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맥도날드의 가격인상은 버거류 중 롯데리아, KFC에 이어 세 번째다. 이밖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 먹거리의 가격 인상이 줄을 잇고 있다.


올해 가격을 올린 대표적인 간편 먹거리는 이삭토스트와 봉구스밥버거다. 이밖에 커피빈이 가격을 올렸고 놀부부대찌개, 신선설농탕, 죽 이야기 등 외식 프랜차이즈들도 대거 가격을 인상했다. 물론 이들의 공통된 가격 인상 이유는 최저임금 인상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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