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사적법화 추가 유예만이 유일한 해결책

▲ 축산관련단체협의회와 전국축협조합장협의회 소속 회원들이 2일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미허가 축사 적법화 기한 3년 연장 법률 개정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투데이코리아=정현민 기자] 황주홍 민주평화당 축사적법화대책특위 위원장은 지난 13일 축산관련대표들이 무기한 단식 농성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지금까지 한 번 찾아와 대화를 나눴다며 이는 체면치레용도 되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축산관련단체 대표 8명 등은 1월23일부터 국회 앞에서 22일째 천막 농성 중이며 7일부터는 철야 단식 농성을 7일째 이어가고 있다.


황 의원은 “국회 농해수위 여야 의원 19명 전원이 3월 25일부터 축사적법화 기한을 추가로 유예해야 한다고 촉구했지만, 농정 당국은 이를 외면한 채 환경부 탓만 하고 있다며 참으로 무책임한 일이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정부는 즉각 국회 앞 농성장을 찾아와 진지한 대화를 이어나가기 바란다”면서 “추가 유예화 조치만이 유일한 해결책임을 지금이라도 깨닫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미허가축사 유예기간 연장은 최소 2년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정하고 선량한 축산농가들이 범법자로 전락하거나 생업을 잃게 되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부의 태도 변화를 기대한다”고 촉구했다.

키워드

#미허가축사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