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가 3월 1일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지하 1층 식품관에 오픈한다. (사진=오리온 제공)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오리온은 오는 3월 1일 ‘초코파이 하우스’를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지하1층 식품관에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초코파이 하우스는 ‘초코파이情’을 수제 프리미엄 버전으로 재해석한 ‘디저트 초코파이’를 판매하는 매장이다. 지난 5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오픈한 매장에서는 차별화된 맛과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큰 인기를 끌며 3주 연속 매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오리온은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이 분당, 수지, 광교 등과 인접해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많다는 점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초코파이의 특성이 잘 맞아 떨어져 입점을 결정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신혼부부 등 디저트 수요가 높은 젊은 층의 유입이 늘고 있다는 점도 입정 결정에 영향을 끼쳤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디저트 초코파이를 경험한 소비자들의 매장 오픈 요청도 지속적으로 있었다는 후문이다.


디저트 초코파이는 100% 카카오버터로 만든 리얼초콜릿 코팅에, 천연 바닐라빈과 프랑스산 그랑마니에를 더해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일명 ‘스노우 마시멜로’가 특징으로 ‘오리지널’, ‘카라멜솔트’, ‘카카오’, ‘레드벨벳’ 등 4종류가 있다. 제품을 보호하는 동시에 제품 개봉 후 한 손에 들고 먹기 편리하도록 디저트 초코파이 전용 ‘트레이’도 개발해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오리온 관계자는 “디저트 트렌드를 주도하는 강남에서 ‘줄 서서 사먹는 디저트’로 입소문이 나며 연일 매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며 “서울, 수도권뿐만 아니라 전국으로 매장을 확대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디저트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