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부터 접수 진행⋯지난해 상반기와 비슷한 규모 유지

▲ 롯데그룹 신입사원 채용공고 포스터. (포스터=롯데지주 제공)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롯데그룹은 19일 2018년도 상반기 신입사원 및 하계 인턴사원 공개채용을 3월 20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집 회사는 식품, 관광·서비스, 유통, 석유화학, 건설·제조, 금융 분야 등 40개사로 채용 인원은 신입 공채 800명과 하계 인턴 350명 등 1150명 규모다. 이는 지난해 상반기 신입사원 750명, 하계 인턴사원 400명 등 총 1150명과 같은 수준이다.


이번 신입 공채는 3월 20일부터 29일까지, 하계 인턴은 5월 3일부터 16일까지 롯데 채용홈페이지(http://job.lotte.co.kr)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신입공채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 → 서류전형 → 엘탭(L-TAB; 조직ㆍ직무적합도 검사) →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6월 초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롯데는 이번 채용에서 일부 계열사에 인공지능(AI) 시스템을 도입해 서류전형에 활용할 계획임을 밝힌 바 있다. AI는 자기소개서를 분석해 지원자가 조직과 직무에 어울리는 우수 인재인지를 판별하게 된다.


하지만 롯데는 AI 시스템이 도입 초기인 점을 고려해 기존 서류전형의 평가방법을 병행하고 AI의 심사결과는 참고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엘탭은 지난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과 마찬가지로 별도 전형으로 분리해 4월 28일에 그룹 통합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는 이번 채용에서도 여성, 장애인 채용 확대와 함께 학력 차별금지 등 다양성을 중시하는 열린 채용 원칙을 이어나간다. 이를 위해 유통·서비스 분야뿐만 아니라 제조·석유화학·건설 등 다양한 사업군에서 여성 인재 채용을 확대해 신입 공채 인원의 약 40% 이상을 여성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또한 롯데 고유의 블라인드 채용 전형인 ‘롯데 SPEC태클’을 5월 하계 인턴 공채에 진행할 계획이다. 해당 직무와 관련된 기획서나 제안서만을 제출받으며 회사별, 직무별 특성을 반영한 주제 관련 미션수행이나 프레젠테이션 등의 방식을 통해 인재를 선발한다.


롯데그룹 인사담당자는 “이번 채용에서는 구직자가 정확하고 신속한 채용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면서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시스템을 구현해 역량과 도전정신을 가진 지원자에게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