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시대 옥사 현대판” “2018 남영동 수사” “자유당 말기 정권” 맹비난

▲ 측근비리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김기현 울산시장.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자유한국당은 청와대가 검경을 동원해 야당 국회의원 자택, 의원회관, 지역사무실에서 ‘막장수사’를 펼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19일 논평에서 “집권 10개월 동안 청와대가 검경 충견들을 풀어 벌인 짓이라고는 선거개입과 정치보복, 그리고 보수말살 공작 뿐”이라며 “자유한국당 지방선거 유력후보를 타깃으로 한 압수수색은 독재정권의 관권(官權) 부정선거 2018년 버전”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전전(前前) 대통령 본인도 모자라 부인과 자녀와 사위 그리고 형제까지 감옥에 집어넣으려는 작태는 3족을 멸하던 조선시대 옥사(獄事)의 현대판”이라며 “야당 국회의원들의 집과 의원회관과 지역사무실까지 탈탈 털고 또 털어 나올 때까지 해보자는 막장수사는 2018 남영동 수사”라고 지적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이들이 집권 10개월 동안 벌인 망나니 칼춤은 반목과 분열의 칼춤이었고 이들이 10개월 동안 벌인 옥사는 대대손손 화를 남길 옥사”라며 “죽이려 한들 죽지 않을 것이고 씨를 말리려 한들 잠시 숨을 뿐”이라고 강조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부메랑 효과’도 언급했다. 그는 “역사는 반복된다. 세간에서는 문재인 정권의 청와대 모 비서관과 검찰청 모 지검장을 두고 자유당 말기 정권의 사냥개가 되어 무소불위 권력을 휘둘렀던 곽영주 경무대 경호책임자, 최인규 내무장관이 떠오른다고 한다”며 “이 땅에 제2의 곽영주, 제2의 최인규가 없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치권에서는 최근 자유한국당 울산시장 공천이 확정된 김기현 울산시장 비서실 압수수색, 친동생 체포영장 발부를 두고 공방이 벌어지고 있다. 여당 더불어민주당은 김 시장 측근이 울산지역 아파트 건설공사에 부당압력을 행사한 혐의가 파악된 만큼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반면 한국당은 공천(16일) 당일 압수수색이 진행된만큼 6.13지방선거를 노린 ‘정치수사’라고 반발하고 있다. 홍준표 대표는 지난 1월22일 신년기자회견에서 “(정부가) 사냥개들을 내세워 전국적으로 우리 (지방선거) 후보자들을 수사하고 있다”며 “사업을 하는 사람은 세무조사나 수사를 당할 우려가 있어 입당을 주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18일 자신의 SNS에서 “압수수색 직후 사실관계을 알아보니 부서에서는 지역업체 참여를 적극 권장하는 울산시 조례의 통상적 지침에 따라 정상적으로 업무를 처리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경찰이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제보자의 일방적 진술로 압수수색을 단행한 건 정치적 의도로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키워드

#김기현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