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Food plaza에서 체험하고 있는 모습. (자료제공=농식품부)

[투데이코리아=최한결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강원도는 지난 2월 3일 개관한 평창 ‘K-Food Plaza’가 10만 명의 관람객을 유치하면서 총 34일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평창 ‘K-Food Plaza’는 우리 한식과 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복합 전시·체험 공간으로 평창 올림픽플라자 인근에 설치되어 운영되었다.

올림픽 기간인 2월9일부터 25일까지 17일간에는 일일 평균 약 5천명이 패럴림픽 기간3월9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은 일 평균 1천7백명이 방문하였다. 또한 농식품부는 “외국인도 7천명 이상이 방문하여 안방에서 치러진 동계 올림픽을 통한 한식 홍보 효과를 톡톡히 봤다”고 전했다.

‘K-Food Plaza’ 홍보관은 ‘한식, 맛을 짓다’를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우리 한식의 우수성과 브랜드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불고기, 김밥, 한과, 막걸리 등 우리 음식을 직접 만들고 맛볼 수 있는 ‘쿠킹클래스’는 관람객에게 큰 인기를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K-Food Plaza’ 식품관에서는 동시에 600명이 식사할 수 있는 넒은 공간에 60여 가지 대표 한식 메뉴를 구성하여 방문객이 다녀갔다.

농식품부 김덕호 식품산업정책관은 “평창을 찾는 방문객에게 경기 관람 외에 우리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한식을 통해 우리 농축산물의 우수성과 다양성도 알릴 수 있었다”며 이번 기회를 살려 “앞으로 평창 동계 올림픽 주요 참가국을 대상으로 한식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