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영입인사 1호 정대유 단장...검찰이 직무유기 한 사건


▲ 바른미래당 정대유 전 인천시정 연구단장(가운데)과 하태경 의원(오른쪽 옆)이 기자회견을 가졌다.(사진=권규홍)

▲ 정대유 전 단장이 공개한 검토보고서 (사진=권규홍 기자)

[투데이코리아=권규홍 기자] 30일 국회 정론관에서는 바른미래당의 하태경 의원이 인천 송도 토착비리 사건에 대해 기자회견에 나섰다.


하 의원은 "인천 송도 토착비리 사건은 부산 엘시티 비리의 재탕이며 이는 아직까지도 토착비리에 만연한 지방정부의 현실을 보여주는것"이라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인천 송도 1조원대 토착비리에 대한 증거자료를 공개한다며 이 자리에 정대유 전 인천시시정연구단장을 초빙했다. 정 전 단장은 최근 지방선거를 앞두고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이 1호로 영입한 인사다.


하 의원은 "정 전 단장은 80년대 공직사회 부패를 폭로한 분이며 이번 지방선거에 지방부패를 뿌리뽑겠다는 각오로 1호로 영입한 인사"라며 "검찰은 전,현직 인천시장에 대해 무혐의를 처리했지만 당차원에서 다시 사건을 재 청구할것"이라고 밝혔다.


정 전 단장은 "깨끗하고 유능한 지방정부를 만들어 보자는 안철수 위원장의 제의를 받아 바른미래당에 오게 되었고 이번 지방선거를 계기로 지방정부에 만연한 비리를 뿌리 뽑고 싶다"고 밝혔다.


정 전 단장은 "지난 8일 인천지검은 송도 6,8 공구 특혜비리의혹을 수사하며 피 고발인인 전 현직 인천시장 (안상수, 유정복, 송영길)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내렸는데 이는 명백한 검찰의 직무유기이며 사법정의 구현을 포기한것이다" 라며 당시의 개발이익 보고서를 공개했다.


정 전 단장은 그 동안 인천시는 송도6, 8공구의 개발이익금의 실제적 규모에 대해서 은폐해왔으며 인천 경제청역시 개발이익금을 공개하지 않았다. 또한 송도랜드마크주식회사(SLC)의 대표 역시 인천시 국정감사에 출석해 명백한 위증을 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 자료에서 드러난 개발이익금의 액수만 무려 9천4백억원대(947,498,238,000원) 이며 개발이익 1조원의 실체를 입증해주는 자료다" 라고 주장했다.


또한 정 전단장은 SLC는 불법무자격회사로 인천시가 왜 이런 기업에게 사업시행을 맡겼는지 의문을 제기했다. 이런기업에게 특혜를 준 이유에 배경에는 검은 거래가 명백이 있을것이라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정 전 단장은 지금이라도 SLC의 사업자 지위를 박탈하고 사업권을 회수해 온다면 빼앗긴 1조원을 되찾아 올수 있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