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 대표 김기태)는 한국폴리텍 1대학(학장 이상덕)과 22일 오전 11시 용산구에 위치한 폴리텍 1대학에서 산·학 취업지원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커리어는 한국폴리텍 1대학 졸업생들의 취업연계를 돕고 인적자원개발에 필요한 교육과정 및 교재개발 사업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정부 취업지원사업의 공동 참여와 인재 파견 상호 협력, 학생들의 취업 활동 지원에 필요한 제반 사항 등을 활발하게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한국폴리텍 1대학 이상덕 학장은 “인재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전문가적 시각을 갖춘 준비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한 기업들의 욕구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과 시스템 도입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실력에 자신감을 갖고 졸업 즉시 현장에서 일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은 노동부 산하 국책 특수목적 대학인 기능대학이 올해 3월 직업전문학교와 통합해 만들어진 공공직업교육훈련기관으로 전국을 7개 권역으로 나눠 설치된 7개 지역거점 대학(1대학~7대학)과 여성, 바이오, 항공, 섬유패션 등에 중점을 둔 4개 특성화 대학으로 이뤄져 있다.

<사진설명 = 커리어 및 한국폴리텍 관계자들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