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언론사는 “강경 대응 하겠다”

▲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댓글 조작 혐의로 구속된 민주당원들과 메시지를 주고 받았다는 의혹과 관련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투데이코리아=김현호 기자] 6월 지방선거를 두고 더불어민주당이 연일 악재를 맞고 있다. 김기식 금융감독위원장의 외유성 해외출장으로 퇴진여론이 고조되는 가운데 김경수 의원이 인터넷 댓글 여론조작 사건에 연루됐다는 의혹이 불거지고 있다.
댓글조작 사건으로 경찰에 체포된 김모 씨가 김 의원과 수백 건의 SNS 메시지를 주고받았다는 보도가 나오자 김 의원은 긴급 기자회견에서 "저와 관련해서 전혀 사실 아닌 내용이 무책임하게 보도된데 대해 유감을 표한다"며 "수백 건의 문자를 주고받았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른 악의적 보도"라고 전면 부인했다.
김 의원은 “지난 대선 전 김 씨가 선거를 돕겠다고 찾아온 뒤 일방적으로 보내오는 메시지들을 받고 의례적인 인사만 했다”며 “어떤 의견을 나눈 적은 없었다”고 강조했다.
또 “대선 당시 선거를 돕겠다며 찾아온 이들이 많았고 대선이 끝난 뒤 무리한 인사 청탁을 해 거절하자 이에 불만을 품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있었다”며 “이후 댓글 조작을 시도한 사실은 전혀 알지 못했다”고 말했다.
자신의 연루 가능성을 보도한 언론에게는 법적으로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14일 한 언론매체는 댓글조작 사건으로 체포된 김 씨가 김 의원과 ‘수백 건의 문자를 주고 받고 SNS 활동과 관련해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댓글조작을 주도한 김 씨는 회원 수 2천여 명의 경제·시사 관련 인터넷 카페를 운영해 온 유명 블로거로 인터넷 상의 유명세를 바탕으로 여권 유력 인사 초청 강연을 여는 등 정치인들과 교류를 시도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