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생계형 적합업종 특별법 일정 차질⋯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 분노 모아 정치권 행태 심판해 나갈 것”

▲ 소상공인연합회 로고.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소상공인연합회는 16일로 예정됐던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법률안소위가 정족수 미달로 파행된 데 대해 17일 성명서를 내고 “소상공인의 염원을 차갑게 외면한 국회의 처사에 분노를 표한다”고 밝혔다.


올해 중소기업 적합업종 지정 만료일은 오는 6월로 예정돼 있다. 소상공인들은 이러한 공백을 대기업들이 어떻게든 비집고 들어와 벌떼처럼 소상공인 업종을 침탈할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다. 법안이 하루라도 빨리 재정해서 이러한 공백 상태로 최소화해야 한다는 게 소상공인들의 입장이다.


연합회는 성명서에서 “이런 상황에서도 민생보다 정쟁을 우선하는 국회의 행태에 소상공인들은 분노하고 있으며, 700만 소상공인들과 가족까지 2000만명의 분노를 모아 현장에서, 투표장에서 정치권의 행태를 심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일분일초가 시급한 상황에서 국회는 하루속히 논의 테이블을 열고 민생법안인 적합업종 특별법의 처리를 위해 나서야 할 것”이라며, “4월 임시국회 내 특별법 제정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전 소상공인들의 결의를 모아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나갈 뜻을 다시한번 천명한다”고 밝혔다.


한편, 산자위 법안소위 결렬 원인은 자유한국당 측 위원들이 불참으로 파행된 것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현재 자유한국당은 김기식 금융감독원장 사임, 김경수 의원 댓글조작 연루 논란 등을 들어 문재인 정부 국정운영 비판에 집중하고 있다. 17일부터 자유한국당은 철야 천막농성을 진행한다는 소식 전해지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