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댓글조작 연루 여부, 文 대통령 인지說 사법적 판단 근거”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문재인 대통령 최측근인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댓글조작 주범으로 지목된 김모(49. 드루킹)씨에게 보낸 텔레그램 메시지가 경찰에 의해 공개됐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문 대통령의 댓글조작 사전인지 의혹을 제기했다.


홍 대표는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대선후보 수행단장은 대선후보와 아침부터 밤 늦게까지 동행하고 차량도 같이 타고 다닌다. 대선상황의 모든 것을 동행하면서 구두보고하고 지시를 받는다”고 밝혔다.


또 김 의원이 지난 대선기간 문 대통령 수행단장이었다며 “만약 그가 혐의가 있다면 문 후보가 댓글조작을 알았느냐 몰랐느냐를 사법적으로 판단하는 중요한 근거가 된다”고 설명했다.


홍 대표는 “그래서 댓글조작 전문 윤석렬 검찰이 이 사건 수사를 회피하는 것”이라며 “특검이 필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미 김정숙 여사 연루의혹이 나온터에 문 대통령까지 문제가 된다면 정권의 정당성, 정통성도 국민적 의혹대상이 된다”며 “문 대통령이 떳떳하다면 최순실 특검을 우리가 받아들였듯 문 대통령이 야당의 특검 주장에 직접 답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또 “청와대가 직접 당사자인데 민주당에 미루는 건 비겁한 정치다. 당당하게 국민적 의혹을 푸십시오”라고 덧붙였다. 청와대는 경찰이 텔레그램 메시지를 공개하자 특검 불가라는 기존 입장에서 국회 결정을 따르겠다고 전환했다.


홍 대표는 김 의원 구속 가능성도 내놨다. “마치 자신은 치외법권 지대에 살고 있는 것으로 착각하지만 큰 권력의 외피는 그야말로 모래성이라는 것을 깨닫는데는 오래가지 않을 것”이라며 “자신이 갈 곳이 감옥일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달을 때는 이미 늦었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주민 서울경찰청장은 20일 김 의원 소환조사 여부를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날 기자단에 “드루킹과 주변인 조사가 어느 정도 마무리되고 다른 압수물 분석이 이뤄지는대로 조만간 김 의원 소환조사를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